여행후기 Review
헬로우트래블과 함께 했던 여러분들의 추억이 너무 궁금합니다!
멋진 사진과 함께 소중한 여행후기를 작성해 보세요.
작성일 | 작성자 | 조회수 |
---|---|---|
2016-11-20 | 이*길 | 2678 |
- 현지투어
- 최악의 바로셀로나 가이드
여행일정 : 가우디투어 (10/29 토)
가이드 카톡 ID : GABI
유럽 여행 중 여러명의 가이드를 만났지만, 제일 형편없는 가이드 투어였다.
집합지에 여려 명이 모이자 일수꾼 같이 생긴 남자분이 돈을 걷기 시작했다.
서로 사람들끼리 당황하며 돈을 건네 줌, 삥 뜯기는 기분이 들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공원 입장료 였다.
처음 모인 자리에서 친절하게 얘기한 후 행동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날 22명의 일행으로 사람 수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가이드는 안전을 생각하지 않았다.
물론 스페인 문화상 빨간불에도 차만 없으면 지나갈 수 있지만 가이드가 마지막 일행까지 확인해야 되는 부분 아니었나 생각한다.
그 날 가이드 투어 다른 일행들도 여럿 있었다. 관광명소에 가면 사람이 적든 많든 가이드가 다 찍어주고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우리 가이드는 설명도 잘 못할 뿐더러, 사진도 알아서 찍어라, 왜 안찍냐? 다른날 하고 분위기가 다르다. 이런 말만 할뿐 뭣이 중헌지도 몰랐다.
점심은 알아서 먹든 자기 따라와서 먹든 하란다.
엄연히 가이드에게는 직장과 다름없지만 남자친구로 보이는 사람이 와서 둘이서 앉아 데이트 하듯이 밥을 먹었다.
좀 보기 좋지 않더라... 보통 가이드들은 손님들에게 누가 될까봐 식사도 보이는 장소에서 잘 안하고 그러는데...
가우디 성당에서 가관이었다.
성경 내용은 제대로 알고나 있는건지,, 설명은 중국사람보다 못하고,, 22명의 일행들은 거의 멘붕 상태였다.
그리고 마지막 갑자기 자기 설명 다 끝났다고 22명의 일행을 버리고 바람같이 사란진....가이드
결론 : 스페인 유학생인지 알바인지 그런 가이드는 쓰지 말자.
일행들을 끝까지 챙기는 성의는 보이자.
바르셀로나 현지 담딩 직원들과 이야기 하여 다시는 이런 일들이 벌어지지않도록 철저하게 제반 교육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귀한 시간 내주셔서 저희에게 도움이 되는 말씀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희 헬로우트래블과 여행하는 여행자 분들이 기분 좋은 행복한 기억으로 가득한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귀한 여행의 시간에 좋지 못한 기억을 남게 해들 죄송 합니다.
먼저 소중한 시간을 내어 바르셀로나 투어를 신청해주셨는데 안좋은 추억으로 남긴 점에 대해
너무나도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최고의 가이드가 되고자 바르셀로나로 왔으나 최악의 가이드라는 말을 들으니
제가 초심을 잃고 너무 안일한 마음을 갖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며 부끄러웠습니다.
그날의 투어에서 가이드 역할의 기본인 손님들의 안전을 신경쓰지 못한 점, 또 손님들 자유롭게 사진찍으시라고
시간을 줬던거지만 성의없어 보일 수 있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건축물에 대해 부족했던 설명은 정말 제가 가이드로서 자격이 있나 싶을 정도로
너무나도 잘못한 부분이라 죄송하다는 말 말고는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특히 마지막 성당에서는 손님들도 많이 피곤하고 지치셨을텐데, 그런 손님들을 배려하지 못하고 진행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원래 투어가 성당입장과 동시에 종료가 되는 것을 아침에 설명을 드렸고,
성당에서 손님들 입장하는거까지 보고 갔으나 제가 마무리 멘트를 매끄럽게 하지 못해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도 충분히 보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는 저희회사 선배가이드가 성당티켓을 전해주려 식당에 왔던 것이었고,
온 김에 점심을 먹고 간 것이었습니다. 그때 점심시간에 손님께서 저에게 몇가지 여쭤보시려고 지도 들고 오셨던게 기억이 나네요.
이런 모습이 손님들에게는 안좋게 보이고 오해를 살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 조심하지 못한 점도 죄송합니다.
저 한사람으로 인해 저희 회사, 또 기대하셨던 여행지 바르셀로나까지 좋지 않은 이미지로 남게 된 부분 정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손님께서 여행을 마치고 한국을 돌아가서도 얼마나 불편했으면 이렇게 글로 남기셨을까 생각이 들어,
손님께서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은 제가 늘 염두에 두어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더 나은 투어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르셀로나 팀장 임아온 입니다
우선 기분 좋은 여행으로 가득해야 할 바르셀로나에서 이런 불편함과 언짢음을 느끼게 해드린 점
지점을 대표하여 제가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어떤 부분들이 심적으로 불편하셨는지 읽고 또 읽고, 읽어 보았습니다.
한 지점의 책임자이자,
가이드를 양성시키는 임무를 가지고 있는 역할을 담당하는 교육자로써
그날 가우디 투어를 담당했던 가이드가 아닌 마치 저에 대한 이야기로 느껴져서
읽는내내 죄송스럽고 부끄럽기 짝이 없었습니다...
1년 반, 2년 가까이 바르셀로나 책임자의 자리를 맡으면서 단 한번도 클레임을 걸리지 않았다는 자만감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서 말씀해주신 이야기들을 귀담아 듣고
이러한 일들이 재발되지 않도록 가이드들에 대한 교육을 더욱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한번의 투어로 다시는 헬로우 트래블 바르셀로나 지점을 찾고 싶지는 않으시겠지만
만약 다시 바르셀로나를 방문할 계획이 계시다면
제가 책임지고
지금의 언짢았던 기억들을 모두 전환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바르셀로나 팀장 임아온 올림